화성시문화재단, 2~4월 사회공헌사업(심폐소생술 교육) 성료

화성시문화재단 소속 직원 ‘사회공헌사업(심폐소생술 교육) 재능기부(무료)’로 매월 실시

 

 

 

안녕일보 홍주현 기자 | (재)화성시문화재단은 2월부터 4월까지 화성시민 2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사회공헌사업 재능기부(무료)의 일환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년도부터는 화성시민 및 화성시 소재 직장 재직자에 한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대한심폐소생협회 일반인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공공체육시설을 운영하는 기관으로는 화성시문화재단 시설체육운영팀 직원들이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화성시문화재단은 ‘일반인 심폐소생술 교육기관 Training Site’를 2019년도에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응급환자의 소생률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화성시문화재단 소속 전문 강사가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심정지 상황 발생 시 신고 요령, 심폐소생술(CPR)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했다. 또한, 교육생들은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을 해보면서 응급상황에서 대처방법을 몸소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문화재단 교육 강사는 “심폐소생술은 응급상황 발생 시 사람 목숨을 살릴 수 있는 결정적인 응급처치법이 될 수 있다 ”며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문화재단 심폐소생술 교육신청 방법은 (사)대한심폐소생협회 홈페이지 가입 후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복합문화센터 일정에 맞춰 일반인 심폐소생술 교육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매 달 11일~25일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