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초·중·고 학부모 공감 토크 '고교학점제! 우리학교 이야기'

관내 초·중·고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공감 토크 진행

 

안녕일보 홍주현 기자 |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학부모 공감토크 ‘고교학점제! 우리학교 이야기’를 실시한다.


‘고교학점제! 우리학교 이야기’는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9.20.(화)를 시작으로 10.19.(화)까지 총 14차에 걸쳐 진행된다.


실시간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 공감토크 ‘고교학점제! 우리학교 이야기’ 는 구리남양주 관내 고등학교 28개교가 모두 참여할 예정이며, 연수 동영상은 구리남양주 중등교육 유튜브 채널에 12월까지 탑재되고, 추후 모바일 리플릿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에게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공감토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육과정 변화의 흐름과 각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안내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최상익 교육장은 “학부모님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통해 학교마다 운영하고 있는 빛깔있는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공동체와의 소통 및 맞춤형 연수를 통해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